달콤한 딸기의 계절. 율봄식물원에서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아이들을 위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농촌테마식물원'인 율봄식물원은 2만 여평에 실외 공간에 조성된 야외 식물원으로 식물원과 어우러지는 농촌경관의 모습, 그 안에서 진행되는 계절별 농촌체험, 아름답게 가꿔진 청정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정직하게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체험이 가능한 청정 자연 체험 학습 공간이다.
행사 기간 : 2023.12.16~2024.04.28
입장료 : 1인 5,000원 (대인, 소인 공통) , 체험비 별도 발생
주 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마리 84
딸기체험 예약 안내
'딸기 수확 체험(예약제 진행, 네이버 예약만 가능)'을 제외한 딸기 잼 만들기, 워터젤리 만들기, 동물먹이 주기, 레일썰매장은 현장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딸기 수확 체험은 네이버 예약자 우선 진행 후 딸기 소진 시 수확 체험이 마감됩니다. 수확 체험 마감과 관계없이 쨈, 워터젤리는 체험 가능합니다. (당일 딸기 수확량이 한정되어 있어 예약자 우선으로 진행됩니다.)
※유의사항 : 딸기밭에 들어가 딸기 1kg을 수확, 밭에서 먹으면서 따지 않습니다. 수확 후 포장 또는 준비된 테이블에 앉아서 먹습니다. 쨈, 워터젤리, 푸딩용 딸기는 생딸기로 별도 제공됩니다.
※딸기 수확 체험 예약 티켓 오픈 일정
1차 : 정식 오픈 - 매주 월요일 점심 12시
일주일 단위 예약 (해장 주 화, 수, 목, 금, 토, 일 , 월)
2차 : 추가 오픈 -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주말(토, 일) 오전 체험 소량 추가 접수
관람 주의 사항
1. 식물원 입장 후에는 입장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식물원 내 식물 채취 및 훼손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은 불가 합니다.
4. 체육기구(공, 킥보드, 자전거, 베드민턴 등) 반입은 불가합니다.
5. 도시락 지참 가능. 식물원 내 취사 행위를 금지합니다. (도시락 지참 시 가져오신 쓰레기는 되가져가셔야 합니다.)
6. 돗자리 가능, 그늘막, 텐트설치 불가합니다.
7. 엠프, 확성기 사용 불가, 단체 합창 불가, 광범위 장소를 차지하는 단체 활동은 자제부탁드립니다.
8. 식물원 내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입니다. 산불조심!
※율봄을 알차게 즐기는 방법
1. 가족, 친구와 함께 오세요 '무슨 일이든 여럿이 함께하면 기쁨도 행복도 두 배!'
2. 청정 자연 속 꽃, 나무와 친구가 되어보세요. ' 율봄의 곳곳의 나무 그늘에서 솔솔 부는 자연 바람을 느껴보세요 돗자리 사용 가능합니다. (그늘막, 텐트는 사용 불가)'
3. 도시락을 준비해주세요.(취사행위 절대금지)
4. 운동화를 신어주세요. ' 자연과 좀 더 가까운 공간이 되기 위해 율봄의 80% 이상은 비포장 길이랍니다.'
5. 율봄의 계절별 농촌체험과 함께해요. '율봄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며 먹거리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알려주세요.'
6. 스트레스는 율봄에 두고가세요, ' 맑은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숲 속 깊이 던져버리세요.'
율봄 소개
"농업과 자연예술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숲 속 쉼터를 만나보세요."
율봄식물원 ·농업예술원은 농업을 예술적 시각에서 가꾸고 작품화시켜 청정 자연을 제공하는 '농촌 예술 테마 농원'으로, 농촌과 예술이 하나 된 모습의 농업예술분야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식물원과 어우러지는 농촌경관의 모습 그 안에서 진행되는 계절별 농촌체험, 아름답게 가꿔진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정직하게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체험이 가능한 청정 자연 체험학습공간입니다.
율봄에서는 여러분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통해 점점 잃어가는 순수한 동심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음의 고향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방문후기
저희 가족은 잼 만들기를 하러 토요일에 방문하였습니다. 만들기는 시간 상관없이 가능하였으나, 테이블이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도착하셨으면 테이블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고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에서 만들기를 하지 않아도 가져온 도시락을 먹거나 매점에서 판매하는 컵라면(종류 상관없이 2,000원), 음료를 먹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안에서 식사를 하실 경우에도 자리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이 좋은 경우에는 야외에도 자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 밖에서 돗자리나 야외 테이블에서 도시락을 먹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는 3월 초에 방문을 해서 아직은 많이 쌀쌀했기에 안에서 잼 만들기 체험을 하고 난 후에 잼 시식도 하고 가져온 음식과 컵라면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동절기 운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3월까지 입장료를 내면 동물 먹이 또는 음료 교환권을 주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꽃은 피어 있지 않아서 주변을 구경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지만 다양한 체험이 많아서 아이가 즐거워하였고, 귀여운 동물들과 산책코스가 있어서 주말에 한 번쯤 다녀오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은 다음번에는 딸기 수확 체험을 예약해서 한번 더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 https://yulbom1107.modoo.at